🤭 잡담/SSAFY

[SSAFY] SSAFY Job Fair 후기📍취준생이라면 꼭 챙겨야 할 싸피 꿀행사!

Nyan cat 2025. 5. 11. 01:07

잡페어를 통해서 취업까지 한 냥고양이가 알려주는 싸피 잡페어 후기!

https://www.instagram.com/p/DJWyyjCzxCO/?igsh=eDNnYWt1cmRiaWE0

 

싸피에 입과하고 알고리즘에 한 방 프로젝트에 한 방 후드려맞아서 순살 치킨이 될 때쯤 잡페어가 진행되었다. 

사실 기본적인 교육내용을 다 따라가기도 너무 바쁘고 벅찼던 시기라서  “꼭 들어야하나..?” 하고 큰 기대는 안 했는데,
직접 참여해보니 예상보다 훨씬 실속 있었고, 실제 채용으로 이어지는 흐름도 충분히 느껴져서 글 남겨본다.

 

 

🔍 SSAFY 잡페어란?

싸피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 연계형 박람회라고 보면 된다.
그냥 부스 구경하고 끝나는 취업 박람회 느낌이 아니라, 현직자 멘토링, 기업 채용설명회, 1:1 면접까지 포함되어 있다.

라떼는 코로나로 인해서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서 아쉽기도 했지만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많은 정보를 얻고 실속을 챙길 수 있었다. 

규모도 작지 않다. 정말 우리가 이름 아는 IT기업들부터 유니콘 기업, 다양한 스타트업들도 대거 참여한다.

 

🧑‍💻 참여 방식

기억을 더듬어서 써보자면..모든 교육생이 공통적으로 참여했던 공통 세션 (싸피에서 취업 팁, 좋은 기업 추천 등)과 각자 원하는 기업과 면담 신청을 할 수 있는 선택 세션으로 운영되었다. 나는 1학기만 진행했을 때였는데도 2개 이상의 기업에 의무적으로 지원하도록 권고받았었고 이게 되겠어? 생각하면서 지원했는데 됐다...


잡페어에서 기업에 바로 지원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력서랑 자기소개서를 준비했었고 잡페어에서 1차 면접까지 보는 경우도 있어서 이건 꼭 챙겨야 한다. 싸피에는 취업 컨설턴트님들도 계신다. 자기소개서, 면접 등 고민되는 부분이 있다면 첨삭도 면접 준비도 맞춤형으로 도와주시는 고마우신 분들이다. 서류를 준비하는 데 막막함이 있다면 도움을 요청하면 굉장히 흔쾌히 도와주신다.

딱딱한 설명회만 있는 게 아니라, 현직자랑 1:1 또는 소규모로 대화할 수 있는 시간도 있다.
포지션별 실제 업무 얘기, 팀 분위기, 신입이 어떤 역량을 보여주면 좋은지 등 실제 지원 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들을 수 있다.

현직자와의 대화 세션은 선착순이다. 그래서 원하는 기업이 참여하는지 확인해보고 광클할 준비도 해주면 좋을 것 같다. 나는 당시에 1학기만 들었던 상태였기 때문에 아무 기대가 없었다. 그래서 자리가 남아있는 기업 중에 관심있는 기업의 현직자들과 대화를 했었다.

 

✅ 결론: 싸피 잡페어, 기회의 문이 넓어진다.

싸피 다니는 동안 이런 기회는 흔치 않다.
실제 채용으로 이어진 사람들도 꽤 있고 (나 포함...나는 운이 좋았다) 실제로 잡페어 때 만났던 기업에서 최종 오퍼 받은 사람도 있었다.

“진짜 취업 생각 있다면, 잡페어는 꼭 챙겨라.”
이 한 마디로 정리할 수 있을 듯.

 

교육 뿐만 아니라 실제 취업연계 해주는 싸피 쵝오 

반응형